-
국내교육과정
-
진학 대학교
-
입학안내
-
뉴스 & 커뮤니티
-
교육센터
지난 1년 간 배우고 성장한만큼 영국 가서도 열심히 겸손한 자세로 배워 이 시대에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IEN NCUK IFY 과정에서 Business를 전공했고 University of Leeds의 Business Management에 입학할 예정인 15기 신성완입니다.
저는 중학교, 고등학교 때 단지 운동만 좋아하고 공부에 대한 열정이 없던 학생이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 운동에는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체육대학교로 진학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체대여도 좋은 학교로 갈 수 없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 고3때부터 정말 열심히 공부했지만, 상대평가이다 보니 저보다 먼저 공부를 시작한 친구들을 따라잡기에는 역부족이었고, 수능 때마저도 성적이 예상만큼 잘 나오지 않아 실기로 그 성적을 뒤집을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 역시 예상보다 훨씬 더 어려웠습니다. 실기 시험도 끝나고 결과 발표가 났을 당시 저는 인생에서 처음으로 실패라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그 이후 한동안 방황에 빠져 있었고 그 상황을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그러던 와중, 부모님께서 지인으로부터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소개를 받았고 저에게 영국 유학을 제안하셨습니다.
처음에는 유학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다소 낯설고 부정적인 생각이 들었지만 영국이 저의 관심분야인 스포츠 경영이 유명한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된 후는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들어 NCUK 파운데이션 과정에 입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IEN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시기는 2학기가 시작되고 1달 이후였습니다.
그때부터는 많은 EAP, subject 과제들과 과목 공부도 같이 병행하다 보니 체력뿐 아니라 정신적인 면에서도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동기들과 같이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공부하면서 서로 격려하고 시간 관리를 잘 하다 보니 힘들고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들도 잘극복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IEN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스스로 성장한 면이 있다면? 저는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하기 전엔 공부라는 걸 어떻게 해야 되는지도 몰랐던 학생이었습니다.
하지만 동기들과 ‘스터디그룹’을 만듦으로써 공부하는 방법을 배우고 ‘Peer Feedback’을 통해 어려워하는 부분을 서로 보완해 나갔습니다.
뿐만 아니라 NCUK instructor분들에게도 많은 ‘FEEDBACK’을 받음으로써 영어 표현, 글의 구조, 문법 등 저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갔습니다.
1학기 때 많은 FEEDBACK을 받은 이후, 제가 쓴 2학기 coursework과 1학기 coursework을 비교해보니 글의 구조,영어 표현 등 글의 수준이 2학기 때 훨씬 높아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과정을 입학하기 전에 ‘내가 잘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IEN의 뛰어난 Instructor분들 그리고 저를 항상 격려하고 도와준 동기들 덕분에 마지막까지 잘 이수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제가 공부를 그리 잘하는 편이 아니 라서 교육적 조언을 줄 수는 없지만 NCUK 교육제도의 최대 장점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NCUK에서의 교육제도는 우리 나라와 달리 절대 평가입니다.
경쟁 체제가 아닌 서로 격려하고 모르는 문제들을 같이 보완해가면서 공부해도 된다는겁니다. 즉 ‘Peer Feedback’이 절대 평가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동기들과 서로 협력하면서 공부를 하면 혼자 할 때 보다 공부적인 면에서 얻어가거나 배워가는 것이 훨씬 많습니다.
Instructor분들로부터의 FEEDBACK’도 중요하지만 동기 들로부터의 ‘Peer Feedback’도 그 이상으로 중요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1년이 지난 지금 돌이켜보면 IEN이라는 교육기관에서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공부한 것은 잘한 선택이었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과정을 통해 실용적인 공부를 뛰어난 instructor분들, 교수님들로부터 재밌게 배우고 정말 좋은 동기들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보낸 거 같습니다.
부족한 저를 도와주고 격려해준 15기 동기들에게 고맙다고 진심으로 말하고 싶고 열정적으로 수업을 진행해주신 IEN Instructor분들 그리고 과목 교수님들께도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난 1년동안 열심히 배우고 성장한만큼 영국 가서도 열심히 겸손한 자세로 배워 이 시대에 필요한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