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오클랜드대학교, 국내에서 확실하게 진학 준비하는 방법!

2021.11.17

 

출처: 오클랜드대학교 공식 페이스북

전 세계에서 살기 좋은 나라 하면 빠지지 않고 상위권으로 뽑히는 나라가 있습니다. 과거부터 꾸준히,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 나라로 이주를 가기도 했죠. 또 매년 많은 학생들이 유학,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여행 등으로 떠나는 나라인 이곳은! 바로 '뉴질랜드'입니다.

뉴질랜드 하면 먼저 떠올려지는 이미지는 온화한 기후와 깨끗한 자연환경, 안전한 치안 등이 있죠.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대도시는 북섬에 위치한 대도시인 오클랜드, 수도인 웰링턴, 남섬에 위치한 크라이스처지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현재 가장 많은 인구가 살고 있으면서 교육, 금융, 상업 등의 중심지의 역할을 하고 있는 곳은 오클랜드입니다. 오클랜드에는 국내 학생들과 세계 여러 나라의 학생들이 진학하고 싶어 하는 세계적인 명문대가 있는데요, 오늘은 오클랜드 중심부에 위치한 오클랜드 대학교에 진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출처: 오클랜드대학교 공식 페이스북

 

'뉴질랜드 최고 명문대 오클랜드대학교 (The University of Auckland)'

오클랜드대학교는 1883년 뉴질랜드대학교의 일부인 오클랜드 유니버시티 칼리지(Auckland University College)로 설립되었습니다. 그 후 1962년에 뉴질랜드대학교가 폐쇄됨에 따라 종합대학으로 승격되면서 교명이 지금의 오클랜드대학교가 되었습니다. 현재 오클랜드대학교는 뉴질랜드에서 최고 명문대학교로 평가받고 있으며, 현재 재학생은 약 42,000여 명으로 최대 규모의 대학교입니다. 오클랜드 대학교는 국비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술, 교육 및 사회복지, 의료 및 건강, 법, 비즈니스 스쿨 등의 학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계적 명문대인 만큼 100명이 넘는 한국 국적의 학생들도 재학중이라고 하네요!

출처: 오클랜드대학교 공식 페이스북

 

'세계가 인정하는 오클랜드대학교'

오클랜드대학교는 뉴질랜드에서 명문대로 평가받은 것을 넘어서서 세계적으로도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2022년 QS 세계대학랭킹에서 (세계대학평가기관 Quacquarelli Symonds) 85위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QS 전공별 랭킹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by subject)에서는 30여 개의 전공이 세계 랭킹 100위 안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분야는 고고학, 교육학, 약대, 스포츠학과, 지리학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공학, 회계, 법학, 영문학 등의 다양한 전공도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대학교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수준 높은 교육 시스템과 과정입니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중요한 것은 대학교를 졸업한 후의 취업률이죠. QS에서 조사한 졸업 후 12개월 이내에 취업한 졸업생의 비율에서 오클랜드대학교는 세계 30위에 자리했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많은 학생들은 오클랜드대학교에 진학하기를 희망합니다.

출처: 오클랜드대학교 공식 페이스북

 

'국내에서 오클랜드대학교 진학 가능할까?'

국내에서도 오클랜드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지, 그리고 가능하다면 어떤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국내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을 한 학생들의 경우라도 오클랜드대학교에 진학이 가능합니다. 그중 가장 확실하면서 효율적인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파운데이션 과정(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수료하는 것입니다.

출처: 오클랜드대학교 공식 페이스북

 

'뉴질랜드 교육부가 인정한 NCUK'

뉴질랜드 교육부는 코로나로 인해 유학생들이 뉴질랜드 대학교 진학 준비를 하는데 지장을 받게 되자, 유학생들이 뉴질랜드에 오지 않고도 자국에서 파운데이션 과정(패스웨이 과정)을 밟을 수 있는 방법을 뉴질랜드 8개 종합대학교와 협의하여 허용했습니다. 특히 글로벌한 공신력을 갖고 있는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뉴질랜드 교육부의 주도 하에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국내 학생들도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뉴질랜드 대학교 진학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처: 오클랜드대학교 공식 페이스북

 

'NCUK 파운데이션으로 해외 명문대 진학 준비하기'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1987년 맨체스터대학교, 셰필드대학교, 리즈대학교 등 영국을 대표하는 영국 명문 국립대학교들이 직접 설립한 비영리 교육재단입니다. 국제학생들이 자국에서 입학을 준비하고 영국뿐만 아니라 뉴질랜드, 호주, 미국, 캐나다 등 해외 명문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NCUK 파운데이션을 이수하면 인문, 사회, 상격, 공학, 자연과학, 예술 등 4,000개 이상의 다양한 전공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IEN 파운데이션의 큰 혜택_영어시험 면제와 풍성한 장학금'

NCUK는 30개국 이상에 80여 개의 교육센터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단 하나의 NCUK 공식교육센터가 있는데요,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입니다. NCUK 파운데이션의 EAP(English for Academic Purposes)과목은 국제학생으로서 필수 요소인 TOEFL, IELTS 등의 공인 영어성적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를 해야 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면서 학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영어 스킬을 익힐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IEN은 NCUK와 함께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느끼는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어서 보다 더 학업과 목표에 매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장학금 제도를 운용 중입니다. 2005년부터 지금까지 IEN이 학생들에게 수여한 총 장학금 규모는 43억 8천여만 원에 이르고, 작년 2020년 한 해에는 1억 6,200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되었습니다. 이는 NCUK 교육센터 중에 가장 큰 장학금 규모로, 학생이 더 넒은 곳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EN은 NCUK 전 세계 교육센터 중 3년 연속 최우수 센터로 선정될 만큼 우수한 교육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공신력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개개인에게 알맞은 교육지도를 통해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 내는 곳! 확실하고 효율적인 오클랜드대학교 진학을 준비하고 싶다면 IEN을 찾아주세요 : )

×

2025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학사 11/23(토), 대학원 11/23(토)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