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영국대학, 공강시간에는 무얼 하나요?

2018.12.11

안녕하세요~~
저는 IEN NCUK 13기로서 Chemistry 를 공부한 임소현이라고합니다
현재 University of Manchester에서 Electrical & Electronic Engineering(EEE)(전자전기공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IEN 명예기자로서 더욱더 재밌고 알찬 컨텐츠로 찾아뵐게요~
(독자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자기소개를 하고 글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영국대학교의 시간표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것 같네요!! (사실 제가 궁금해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과의 시간표를 보여드릴게요! 실험의 여부에 따라 시간표가 많이 달라지긴하지만, 그 중에 한 주를 골라봤습니다.

 

undefined
저희 과의 시간표는 짜잔~ 이렇게 생겼습니다! 
시간표를 보시면 강의 중간중간에 비는 시간 즉, 공강시간이 있습니다.
학과마다 시간표를 짜는 방법이 다르지만, 저희 과 같은 경우에는 Mandatory라고 해서 시간표가 다 짜져서 나왔습니다.
공강시간을 마음껏 만들 수는 없었지만 학교에서 공강시간을 넣어주셨음에 감사하며 열심히 학교생활을 이어나가고있습니다 :)
지금부터 이 공강시간에는 무엇을 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캠퍼스 이동

맨체스터에는 공대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North Campus와, 공대를 제외한 다른 전공 학생들이 공부하는 South Campus (보통 Main Campus라고 칭함) 곳이 있습니다.
저희 공대 학생들은 laboratory 때문에 north campus를 자주 이용하긴하지만 가끔씩 main campus에 강의를 들으러가야할 때도 있습니다. 보통 north campus에서의 강의가 끝나고 main campus에서의 강의가 있다면, 공강시간은 거의 캠퍼스를 이동하는데에 소요합니다.
undefined

2. 커먼룸에서의 휴식/놀이/게임

학과마다 공간시간에 쉬어갈 수 있는 '학과 공동공간', 커먼룸이 있습니다. 
학과에서 신입생 프레셔 위크때 커먼룸의 비밀번호를 알려주고 커먼룸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저희 과의 커먼룸에는 학과 친구들이 같이 모여 토의하고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큰~ 소파와 함께
공부하다받은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축구게임 기계 또한 마련되어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누워서 잠을 잘 수있는 1인용 소파형 베드도 구비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저희 과 학생들은 공강시간에 커먼룸에 많이 모여있습니다! 공강시간에 커먼룸을 가면 거의 학과 친구들 다 만날 수 있습니다! 신입생때는 커먼룸을 자주 가는 걸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당~~
undefined

3. 도서관에서 과제 공부

학생이라면 공부가 빠질 수 없죠?
공강시간도 헛되이 쓸 수 없는 법!
5주차가 넘어가게 되면 커먼룸에서도 다같이 공부하고 있는 친구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리고 5주차가 넘어가면 성적에 5%정도 들어가는 coursework를 제출해야하기때문에
도서관에서 공부를하거나 공대같은 경우에는 laboratory에서 배웠던 내용을 적용하는 coursework가 많아서
각종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는 공대용 컴퓨터 도서관에서 과제를 하곤합니다!!
특히나 맨체스터대학교는 개념을 배우면 바로바로 적용하는 커리큘럼이기때문에 이번 주에 이론을 배웠다면, 다음 주에 실험에서 그 이론을 적용해보는 ! 그런 일이 대다수입니다!!

지금까지~ 영국 대학교의 공강시간에는 무엇을 할까?에 대한 기사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undefined
[임소현 기자의 기사글 원문은 위 네임카드를 클릭하시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