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생활] 영국의 가을 축제 BonFire Night!

2018.11.05

안녕하세요, IEN NCUK 13기 김회림 입니다!!
오늘은 켄트에 관한 기사가 아닌 영국 전체에서 진행되는 축제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바로 BonFire Night (GuyFawkes Night) 입니다. 이번주(11/2~5)에는영국에 있는 대분분의 사람들이 Bonfire(엄청나게 큰 모닥불) 와 Firework(불꽃놀이)를 즐깁니다. 

사실상 이러한 행사는 모두 Bonfire Night을 기념하기 위함인데요
11 5일에 사람들은 bonfires,sparklers, fireworks and toffee apples 등으로 이날을 기념합니다. 

undefined

 

유래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Guy Fawkes 라는 사람이 50년 가까이 박해를 받던 천주교 신자들이 종교의 자유를 위해 영국 왕권인 제임스 1세와 그의 정권을 날려버리기 위해 국회의사당을 폭파하려 시도했지만, 실패하게 된 사건을 기념하기 위함입니다. 이사건을 Gunpowder Plot 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bonfire 불을 붙일때 지푸라기 맨꼭데기에는 남자 볏짚 인형을 올려둡니다.  인형이  사건을 주도한Guy Fawkes  나타낸 것입니다. 저는 막상 실제로 보니 조금 섬뜩하더라구요. 그래서 1606 11 5일부터 영국은 왕이 무사하게 살았다는 것을 기념하기위해 BonFire Night 즐깁니다. 작게는 집 앞 정원에서 크게는 공원에서도 진행되고 학교에서도 하고 동아리에서 하고 정말 많은 행사들이 있습니다. 5일 딱하루만 진행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시간과 위치를 알아보고 가서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켄트에서도 3일동안 불꽃놀이를 정말 많이 구경했지만 저는 입장료도내고 큰 공원에 bonfire를 구경하러 갔다왔습니다. (아무래도 입장료가 있는곳이 크더라구요)

undefined

학교에서 20분정도 떨어진곳인데 가면 정말 축제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많이 느낄 수 있어서 한번씩은 꼭 가는 것은 추천드립니다. 맛있는음식들도 많이 팔고 게임할 수 있는곳도 있고 어린이들이 탈 수 있는 놀이기구도 있고 그래서 축제분위기를 정말 제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 

undefined

undefined

[김회림 기자의 기사글 원문은, 위 네임카드를 클릭하시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